이글루스 로그인


넥서스 4 는 우리나라에 왜 안나올까?

 

뽐뿌에서 한창 달리고 있는 키배를 보니

http://www.ppomppu.co.kr/zboard/view.php?id=phone&page=1&sn1=&divpage=233&sn=off&ss=off&sc=off&keyword=%B3%D8%BC%AD%BD%BA4&select_arrange=headnum&search_type=sub_memo&desc=asc&no=1231990

넥 4 가 왜 우리나라에 안팔리는지 커다란 그림이 좀 잡힌다랄까요.

일단, 넥 4 에 관련된 이해당사자 들은 크게 3 개로 나뉠수 있습니다.

통신 3사(개티,스크,헬지 ) , LG전자 , 구글

일단,1. 구글과 LG 전자의 관계 부터 살펴 보죠.

위 글에서는 LG전자 와 구글이 협력사네 LG전자가 구글의 하청일 뿐이네 하면서 싸우는데,

아실만한 분들은 아시겠죠? 현실은 하청업체 이면서 협력자입니다. 

 구글의 의뢰 를 받아서 LG전자 가 넥서스 4 를 만들고,

구글의 이름을 걸고 판매하는 건 맞지만, 이걸 단순히 구글에 LG전자 가 종속되 있는걸로 볼순 없습니다. 

개인적인 예측으로는 어쩌면 옵티머스 G 와 거의 동급으로 저렴하게 레퍼런스 폰을 제조해 주는 대가로, 

국내에 대한 판매 여부의 결정권을 LG전자 가 구글에 요구 하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구글 입장에서는 어차피 우리나라에서 넥 4 가 팔리던 옵G 가 팔리던 부처님 ( 안드로이드)  손바닥 안 이고,

굳이 협력사 의 장사를 방해할 필요는 없는 게죠,

(+  어차피 넥 4 가 진짜 필요한 개발자들은 알아서들 공수해다 쓸 테니 ) 


2.통신 3사 와 구글의 관계 - 통신3사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돈벌이용 잉여앱을 구글에서 안 받아줍니다. ㅋ 

소비자 입장에서 는 레퍼폰의 장점 이지만, 통신 3사 입장에서는  단점이죠.  

자기들 돈벌이에는 장난아니게 민감한 통신사들이니.

거기다가 통신3사들이 주력으로 밀고 있는 LTE 폰 도 아닌,

 돈안되는 3G 폰에다, 외국 에서 정가를 40 만원 정도로 못박기까지 했습니다.

통신사들 입장에서는 더더욱 내키지 않는 물건인게죠.

결정적으로,기계 자체의 성능만으로는 거의 대부분의 LTE 폰들을 올킬하는( 돈안되는 ) 3G폰입니다.

........... 통신사 입장에서는 아주 그냥 존재자체가 민폐인 물건입니다. (그리고 소비자에겐 축복이죠.)

넥 4 팔 바에 비슷한 옵G 파는 게  훨씬 호갱들을 갈취하는 데 좋습니다.

(고질적인 출고가 뻥튀기, 2차로 돈벌이 용 앱 으로 컨텐츠 팔아먹기 등.)

자. 이제 가장 중요한 문제.

3. LG전자 와 이동통신 3사 의 관계를 봅시다.

일단  LG전자  에게 넥서스 4 는 주력으로 밀고 있는 회장님폰 , 옵티머스 g  에대한  팀킬 입니다.

사실 옵티머스G 와 넥서스 4 는 거의 비슷한 형제 휴대폰 이죠. 대략 갤럭시  와 갤럭시  호핀 같은 사이?

디자인도 예쁘고  성능도 비슷비슷 한테 ( 3G 빼면) 가격까지  싸고, 거기다 보너스로 레퍼부심까지.

.  뭔말이 더 필요할까요. 안그래도 옵 G 에 사운을 걸었네 마네 하는데 스스로 자살하고 싶지는 않을 겁니다.

여기서 중요한 건, 통신3 사, LG전자 모두 넥서스 4 의 국내 출시를 원하지 않는다는 겁니다.

( 구글 은 그냥 방관자.)

그래서 결론은?


LG전자 : 우리 넥서스 4 이거 잘 만들었는 데 국내 시장에 출시좀요. ( 진짜 출시면 우리 x 되는데 ㅠㅠ;; )

통신3 사 : 허허허 ,이친구 장사 하루 이틀 하는 것도 아니고 왜이러시나.  같이 자살할 일 있수?

LG전자 :(앗싸 !!) 음.... 그러면 넥서스 4 안 낼테니. 대신 내가 총대메고 언플 하면서 성님들 탓 좀 할테니  

성님들이 욕 쫌만 드시우. 함께  死 는 세상 아니우 ? ^^

통신 3사 : 콜.

... 이러지 않았을까. 소설 (?) 을 써 봅니다 . ^^;;




3줄요약

질문: 넥서스 4 가 국내에 출시 되지 않기로 했다. 누구의 책임인가?

1. LG 전자. 2. 통신 3사  3.  구글

정답 : 회의실에서 자고 있는 방통위


by 폭풍의심연 | 2012/11/03 19:23 | 소소한 일상사들 | 트랙백(1) | 덧글(8)

트랙백 주소 : http://shark14.egloos.com/tb/2900934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Tracked from 바다야크 at 2012/11/04 20:15

제목 : 아이폰 애용자도 사고 싶은 넥서스4, 국내 출시 안..
아이폰 애용자도 사고 싶은 넥서스4, 국내 출시 안 하는 이유는 국내 이통사 때문이다? 최근에 반짝 논란이 되었던 넥서스4. LG와 구글이 공동 개발한 안드로이드폰 넥서스4가 공개되었지만, 국내에는 출시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넥서스4에 갑작스런 관심이 모아지는 이유는 괴물폰이라고 불리우는 옵티머스G폰 사양과 거의 유사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면서도 가격이 매우 저렴합니다. 8GB가 299달러, 16GB 가격이 349달러로, 약정하지 않아도 16GB......more

Commented by 윤소정 at 2012/11/03 20:22
하나 더 있습니다.

넥서스 4가 3G폰인 관계로 정작 LGU+에서는 WCDMA 방식이 아니니 쓸 수가 없습니다(...).
Commented by 폭풍의심연 at 2012/11/03 20:24
ㅋㅋㅋㅋ 그것도 그렇지요.. 근데 그건 칩 좀만 바꾸면 헬지+ 에서도 낼 수 있는 '의지' 의 문제인 터라 (...)
Commented by 천하귀남 at 2012/11/03 21:26
국내에 사실상 이통사도 제조사도 양쪽다 과점상황이니 방통위 묵인하에 저쪽이 원하는건 안될게 뭐있을려구요.
Commented by 폭풍의심연 at 2012/11/03 22:19
그렇죠.. 사이좋은 과점속에 피해는 고갱님들이....ㅜㅜ
Commented by aa at 2012/11/03 22:21
방통위이잡놈들아!
Commented by 폭풍의심연 at 2012/11/03 22:38
농담처럼 써놓긴 했지만, 블랙 리스트 제도 가 활성화 된다던지, 통신사간 경쟁이 치열하다면 넥 4 가 들어올 수도 있는데 그렇지 못한건, 방통위의 잘못도 큽니다. 요즘 방통위 하는 일이 뽐뿌에 상주하면서 통신사를 대신에서 가격 관리 한다더리구요... ㅋㅋㅋㅋ 방통위가 도데체 누굴 위해 존재하는 기관일까요.... ^^
Commented by 이세리나 at 2012/11/04 10:14
통신사나 구글의 잉여앱관련해서는 그다지 문제가 없다고 생각해요. 국내에 레퍼런스는 이미 세기종이나 나왔고 잉여앱 하나도 안들어간체로 잘만 나왔습니다.

아마도 3g다보니 유플로 낼수가 없고 옵쥐의 대항마가 될 폰을 타 통신사에 준다는거 자체가 바보짓이니 아마도 엘지전자에서 구실을 붙인거겠죠
Commented by 바다야크 at 2012/11/04 20:15
참 갑갑한 현실입니다.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